일상/국내여행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준비물 및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우도 여행, 우도 하하호호 수제 버거, 서울식당 방문기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중 1일차 준비물 체크 리스트부터 2022년 제주도 여행 기록을 담아보았습니다. 😘
-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준비물
-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 우도 여행
- 우도 하하호호 수제 버거
- 서울식당 (돼지갈비 맛집)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준비물
필수 준비물
- 신분증(카 렌트 하려면 운전면허증 필수)
- 카드(신용, 체크) 및 현금 넉넉히 준비하기,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1일당 5만 원을 산정하여 20만 원 정도 챙겨갔습니다.
- 화장품(스킨, 로션, 선크림, 헤어왁스 등) : 우리나라 남방에 위치한 햇빛이 제일 강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선크림을 꼭 챙겨 주세요. 여성분은 이외에도 사용하는 립스틱, 화장솜 등의 제품을 챙기면 될 것 같아요.
- 헤어 드라이기, 고데기 등 평소 자주 사용하는 제품 : 헤어드라이기는 예약한 숙소에 있을 수도 있는데 출력이 약하여 드라이기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 속옷, 양말 3박 4일분
- 겉옷 4일분, 제주도 날씨를 확인하세요! 기온만 보고 더울 줄 알았는데, 바람이 워낙 많이 불어서 운 좋게 챙겨간 가디건을 4일 내내 입었답니다.
- 안경 및 콘택트렌즈, 안경닦이
- 상비약 간단하게 챙기기 : 밴드, 연고, 평소에 복용하는 약
- 마스크 : 1일에 2개 정도하여 넉넉하게 8개를 추천합니다.
- 슬리퍼 등 예비 신발
- 숙소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 1~2벌
- 해수욕 예정 : 수영복 및 아쿠아슈즈 등, 등산 예정 : 등산화 등, 골프 같은 종목이 예정인 분은 따로 말씀 안 드려도 되겠죠?
- 휴대폰, 휴대폰 충전기기, 보조 배터리, 이어폰 등 : 마지막으로 출발하기 전에 꼭 가져가기
선택 준비물
- 수건은 숙소에서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필요 시 구매 가능성도 있으므로 선택사항입니다.
- 전동면도기 등 평소에 사용하는 면도 제품
-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등 : 칫솔/치약을 제외하면 보통 숙소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모자 : 평소에 좋아하는 모자 있으면 쓰고 가도 되는데 제주도에는 귀여운 감귤모양 모자를 살 수 있어요.
- 선글라스
- 면봉, 손톱깎이 : 야외활동을 하다보면 손톱깎이가 필요한 상황이 의외로 많습니다.
- 머리끈, 거울(휴대용 손거울)
- 셀카 제품(셀피) : 셀카봉을 자주 사용하시면 필수인데, 저는 선택사항으로 가져갑니다.
- 우산 : 일기예보를 무조건 신뢰하시면 안 돼요.
- 여권 : 제주도라서 신분증으로 충분한데, 혹시라도 필요할까봐 들고가는 편입니다. 그래도 사용한 적은 없는 것 같아요.
- 핸드크림, 풋크림, 립밤
- 휴대용 휴지 : 요새는 제주도 공공 화장실에 휴지가 없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는데 혹시 모르니까 챙기세요~
- 노트북 : 일기를 쓴다면, 혼자 여행 가서 카페를 자주 간다면 준비합시다.
- 커플 아이템 😘

제주 공항에 있는 돌하르방이 쓰고 있던 마스크를 드디어 벗었네요.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은희네 해장국은 한우내장탕이 별미라고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뜨거우니까 첫 입은 조심하세요~ 확실히 얼큰한 맛이 속이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메뉴는 소고기 해장국, 한우내장탕, 갈비탕이 있습니다.
선지(소 피를 굳게 한 것)를 싫어하시면 미리 말씀해 주세요.
앞치마가 셀프이므로 필요하시면 주방 왼편의 셀프코너를 이용해 주세요. (앞접시, 반찬도 있어요)
마늘은 푸짐하게 주는데 해장국이나 내장탕에 넣고 먹어보라고 권유를 해주셨어요.
마늘을 넣은 부분과 비교해봤을 때 확실히 맛이 확 달라지는 게 느껴집니다. 덜어서 비교하신 다음에 입맛에 맞게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2인 기준으로 비용은 20,000~26,000원(각 10,000~13,000) 가량을 예상합니다.






우도 여행
섬 속의 섬, 우도로 떠나봅니다. 우도는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동쪽에 있는 작은 섬이랍니다. 우도는 소 우(牛), 섬 도(島)을 사용하는데, 소가 누워있는 모양이라고 이렇게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출발하는 길은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을 찾으시면 되고, 우도천진항 또는 하우목동항(하우목동포구)으로 향합니다.
우도 가는 배 운항 시간 및 요금
하계, 동계 등 계절에 따라 운항시간을 달리하는데 보통 07시 00분에서 18시 30분 정도까지 운행합니다. 2022년 8월 당시 왕복요금은 성인 기준 10,500원이었습니다. 경로, 장애인, 유공자, 영유아, 차량 소지 여부에 따라 요금은 달라진답니다.
우도 차량 반입 통제
우도 내에는 차량 반입에 대한 통제(제주특별자치도 공고 우도면 내 일부자동차 운행(통행)제한 명령 변경공고)가 있으므로 혹시라도 차를 들고 승선하시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2017년도부터 1년 단위로 연장하다가 이제는 3년마다 제한하는 것을 보면 장기간 계속 제한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운행제한 예외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특별교통수단 이용대상 (교통약자) 대여자동차
1)「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제2조제1항에 따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종전 1급 ~ 3급 장애인)
2) 만 65세 이상 노약자
3) 임산부로서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이 어려운 자
4) 일시적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자로서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이 어려운 자
5) 제1호부터 제4호까지에 해당하는 교통약자를 동반하는 가족 및 보호자
6)「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법」에 따른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이 운행하는 차량
* “영유아”란 「영유아 보호법」에 따른 만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
나. 우도면에 주소 및 사업장으로 등록된 자로 6개월 이상 장기 대여하는 차량
다. 우도면내 숙박을 이용하는 입도객의 운행하는 대여 자동차
라. 그밖에 주민복리 및 농사 목적, 취재목적 등으로 도지사가 인정하는 대여 자동차
전기자전거를 타고 해안도로를 따라 1시간 정도면 다 돌 수 있는 정도의 크기의 섬이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섬 안에는 버스도 다니고 있어요...! 차 없이 입도하셔도 전혀 문제 없으니 출발하세요~

우도로 출발하는 배를 타기 위한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입니다.



우도에서 숙박예정이 아니라면 보통 당일에 갔다 오시겠죠? 승선 시 갈 때, 올 때 2장의 매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도잠수함도 있기는 한데 매표하는 사람은 못 봤어요.😅


성산쪽에 있다보니 터미널 가는 길에도 성산일출봉이 보이고 승선해서도 보이는군요.




차량 반입이 힘든 대신 전기자전거, 스쿠터 대여 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예약하고 가면 보통 할인이 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좋아요. 항구쪽은 접근성이 있는 대신 대여료가 2만 원정도로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고, 10~20분쯤 들어가면 보이는 대여소는 1만 원 가량 합니다.


싸다 바이크라는 곳에서 전기 자전거를 대여하였습니다. 자전거만 탈줄 아시면 사용하는 방법은 잘 알려드리니까 금방 적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기어는 1~5단계가 있는데 1~2단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5단 기어도 1단과 속도 차이가 그렇게 크지는 않고, 오히려 배터리 사용 속도가 급속도로 올라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보는 풍경과 바닷바람 느낌이 너무 좋아서 섬을 여러바퀴 돌았는데... 첫 번째 완주 때 1단계로 배터리 잔량이 80%가 남은데 반해, 두 번째 완주 때는 5단을 넣고 달렸다가 1/3 지점도 못 가서 배터리가 10%밖에 안 남는 해프닝도 있었답니다.









3시간 정도의 짧은 일정을 배분하였는데, 막상 돌이켜보니 1일 정도 더 여유롭게 많은 것을 보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우도보트도 타보려고 했으나 바람이 워낙 많이 불어서 취소가 돼버렸네요.
우도 하하호호 수제 버거

여기가 그렇게 맛있다면서요? 구좌 마늘, 우도 땅콩이라는 메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제주 우도의 특색을 잘 살린 버거 집이에요.
구좌마늘버거로 주문하였습니다. 함박 스테이크 느낌의 두꺼운 페티가 인상적인 버거입니다.
- 주차장은 가게 앞이 아니라 뒷쪽의 조그만 공터 같은 곳이 있어요.
- 외부에서 보면 그렇게 크게 안 보이는데,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다만 천장 높이가 그리 높지 않기에 이동할 때는 항상 머리를 조심하세요.
- 영업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11시에 개점하여 마지막 배 1시간 전에 폐점한다고 합니다.
- 한 걸음만 나가도 바로 우도 주변 바다가 보이고 포토스팟도 있어요. 멋진 사진을 찍어 보세요. 우도 전체가 다 아름다워서 어딜 가든 포토스팟이긴 해요😘
- 다 드시고 카운터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 2인 기준 22,000원~30,000원 가량을 예상합니다.











제주도 서울식당 (제주 돼지갈비 맛집)

우도에서 제주도로 돌아왔습니다. "제주도에 왔는데 웬 서울을 찾느냐~"라는 말이 무색하게 손에 꼽히는 함덕 맛집입니다. 물론 양념흑돼지갈비가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 양이 매우 많습니다. 보통 다른 가게에서 3~4인분 드시는 분들도 1~2인분으로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특제 멜젓(멸치젓) 소스와 고기의 조합이 매우 좋습니다.
-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믿고 먹을 수 있는 식당~
- 예상 비용은 2인 기준 32,000원~60,000원 가량 생각합니다. 돼지양념갈비 1인분 13,000원입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글 - 2021년 제주도 무계획 여행😘
제주도 여행 (무계획이 계획이다) 3일 차
"무계획이 계획이다!" 제주도 무작정 여행 3일 차 [이전 글] 2022.07.11 - [맛집, 여행] - 제주도 여행 (무계획이 계획이다) 1일 차 2022.07.12 - [맛집, 여행] - 제주도 여행 (무계획이 계획이다) 2일 차 마지
beomsang.tistory.com
제주도 여행 (무계획이 계획이다) 2일 차
"무계획이 계획이다!" 제주도 무작정 여행 2일 차 [이전 글] 2022.07.11 - [맛집, 여행] - 제주도 여행 (무계획이 계획이다) 1일 차 2일 차 시작합니다. 성산일출봉 "zzz" "zzZ" "zZZ" "ZZZ" (새벽 3시) "너무 많.
beomsang.tistory.com
제주도 여행 (무계획이 계획이다) 1일 차
"무계획이 계획이다!" 제주도 무작정 여행 1일 차 그나마 다행히 비행기 표랑 숙소는 예약하고 갔어요. 김해 국제공항으로 출발합니다. 공항에 도착했어요. 비행기는 매번 타도 출발할 때 조마조
beomsang.tistory.com
'일상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 제주, 제주도 기념품 사는 감성소품점~ 핸드메이드소품도 있대요~ (1) | 2023.07.05 |
---|---|
제주도 노라바라면, 몽상 드 애월, 선상낚시, 올래어촌회 탐방기 (1) | 2022.12.09 |
갑을골 센터로 떠나는 마지막 워크샵(경남 의령) (0) | 2022.08.22 |
캠프라임 1박 2일 워크샵(양산시 원동면) (0) | 2022.07.05 |
전주한옥마을 여행(한국집, 경기전, 베테랑) (0) | 2022.06.16 |